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조회

주택 구입시 대출없이 잔금까지 치르는 분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보유자금과 함께 대출을 실행하여 주택을 구입할 계획을 세우고 계실텐데요.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현금으로 어느 지역의 어느 아파트를 매수할 수 있는지, 대출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아파트시세 조회가 필수입니다.

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조회

먼저 주택 구입시 가능한 대출은 주택담보대출과 개인 신용대출입니다. 물론, 신용대출의 경우 규제로 인해 일정 신용대출액 이상을 주택구입 자금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신용대출도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은 오늘 알아보는 내용과는 별개로 개인의 소득, 직장, 신용 조건에 따라 대출한도가 상이합니다.

메인은 아무래도 주택담보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말 그대로 주택을 담보로 하여 대출을 실행시켜주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담보가 되는 주택의 가치가 중요합니다.

바로 그 가치를 국민은행에서 조사하여 공시하는 아파트 시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아파트에 대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거래가 없는 단지, 세대수가 적은 단지 등은 시세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지의 경우에는 요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KB리브온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관심있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해당 아파트의 상위평균가와 일반평균가, 하위평균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실행시 1층 (경우에 따라 4층까지)의 경우 하위평균가를 기준으로 주택담보대출이 실행되며, 그 외의 층수는 일반평균가를 기준으로 주택담보대출이 실행됩니다.

여기에서 주택담보대출 실행비율이 중요한데, LTV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여기에 LTV가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LTV가 90%이며 일반평균가가 1억원이라면 최대 9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LTV 비율의 경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비조정대상지역 각각 상이합니다. 9억 이상의 집은 초과분에 한해 비율이 조정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리브온 사이트에서는 아파트 시세를 알았다고 해서 본인이 직접 LTV 를 적용하거나 이것저것 생각해서 직접 주택담보대출 한도액을 예상해 볼 필요 없이 대출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쉽습니다.

최소 필요 자금을 알려주며, 가능한 대출한도액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총 상환액과 월상환액을 알려주기 때문에 쉽고 편하게 자금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출처 : kb부동산시세(https://www.cedarhome.kr/)

Leave a Comment

kb부동산시세(https://www.cedarhome.kr/)